9월 3일 오늘 날씨는 일교차가 큰 날씨였습니다.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25도 아래로 내려왔지만 낮기온은 33도 가까이 올라 무척 덥게 느껴졌습니다. 내일 전국날씨는 오늘보다 아침 기온이 1~2도가량 더 떨어져 선선하겠고 낮 체감기온은 33도로 오늘처럼 덥겠습니다.
오늘 날씨 (9월 3일)
어제는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선선한 초가을 날씨를 보였다면, 오늘은 전국이 다시 30도 안팎의 늦더위가 나타났습니다.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는 날씨에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온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은 하늘이 맑아져 어제보다 날이 더워졌습니다. 비가 내리며 선선했던 어제와 달리 오늘 한낮에 서울은 32도까지 올라 어제보다 5도가량 높았습니다. 동풍까지 불며 서쪽의 기온이 크게 올라 무더웠습니다.
대전도 어제보다 5도가량 기온이 올라 32도를 나타냈으며 광주는 어제보다 조금 오른 31.1도를 나타냈습니다.
기압계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북동쪽에는 고기압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동풍이 유입되면서 경남권 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낮 동안 비가 내렸습니다.
오후에 기류가 수렴되는 충남과 전라권에 소나기가 내리고 제주도는 동풍에 의한 약한 비가 내렸습니다.
현재 충남과 전라권에 내리는 소나기는 오늘 밤 대부분 그치겠고, 제주도에 내리는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예상 강수량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밤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은 제주도 5~40㎜, 충남, 호남 5~20㎜, 그 밖의 지역은 5㎜ 미만으로 내리겠습니다. 제주도는 내일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강풍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영남 해안에 바람이 초속 15m 안팎으로 강하게 불겠습니다. 동해안 지역에선 강한 바람과 함께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겠습니다. 해안가 주변을 항해하는 선박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날씨 (9월 4일)
내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낮에 다시 기온이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확대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야외활동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와 서해 5도는 내일 아침부터 낮 사이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또한, 비가 그친 후 경기남부와 충청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덥겠습니다.
내일 날씨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면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16도에서 24도로 오늘보다 2도에서 3도가량 낮겠습니다. 서울과 광주는 22도, 인천 23도, 대전 21도, 부산 23도, 대구 20도로 선선하겠습니다. 다만, 제주도는 26도로 열대야가 나타나겠습니다.
내일 낮 기온은 28도에서 33도로 오늘보다 높아지면서 강원내륙과 산지, 경북내륙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습니다.
또한 경기남부와 충청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에 다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습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32도, 대전 32도, 광주 32도, 대구 32도, 부산 31도 대부분 지역에서 무덥겠습니다.
기압계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은 동해 북부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계속 받으며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낮 기온이 다시 33도 가까이 오르겠습니다.
한편,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유입되는 기류에 의해 제주도와 서해 5도에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에 약하게 내리는 비는 내일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고 서해 5도에도 아침부터 오후 사이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예상 강수량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지역별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서해 5도 5mm 내외, 제주도 5~40mm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개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강원내륙 및 산지와 충북, 경상권 내륙을 중심으로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을 하는 등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조고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부터 해수면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해안가 저지대를 중심으로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안전사고 등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태풍 소식
제11호 태풍 야기는 필리핀을 강타하며 중국 남부로 북서진하고 있습니다. 지금 태풍 진로로 봐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적겠습니다.
다만, 제12호 태풍이 잇따라 발생할 수 있기에 사전 대비가 꼭 필요하겠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9월 3일 오늘 날씨와 9월 4일 내일 전국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9월에 접어들면서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20도 아래로 내려간 곳도 있고요. 그렇지만 낮기온은 33도 가까이 올라 일교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럴때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아침 기온이 25도 아래로 떨어져 선선하겠습니다. 제주도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대부분 맑은 가운데 낮에는 오늘처럼 덥겠습니다. 시원한 곳에서 적절히 휴식하시면서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오늘보다 조금만 더 웃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