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 오늘 날씨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다시 폭염특보가 내려지면서 한여름처럼 무더웠습니다. 내일은 대부분 지역이 아침 날씨가 선선하면서 일교차가 커지겠습니다. 아침부터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낮동안 33도까지 올라 무척 무덥겠습니다.
오늘 날씨 (9월 4일)
오늘도 늦더위는 이어지며 9월에 다시 폭염특보가 발효되었습니다. 열풍이 서쪽으로 몰려오며 경기 김포와 경기 남부, 충남과 호남 등 서쪽 곳곳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이들 지역은 오늘(4일)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른 지역이 많았고 당분간 해안가에는 열대야도 계속되겠습니다.
서울에는 특보가 내려지진 않았지만, 33도를 넘어서는 등 여름처럼 더웠습니다.
낮동안 우리나라는 동해 북부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였습니다.
내일 날씨 (9월 5일)
목요일인 내일은 수도권과 충청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 수도권과 강원 영서를 중심으로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가방에 작은 우산 챙겨서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날씨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지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2도가 높은 18도~25도가 되겠습니다. 일부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열대야가 다시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울 24도, 대전 23도, 광주 22도, 부산 23도, 대구 20도로 선선하게 아침을 시작하겠습니다. 다만, 인천 25도, 제주도 25도로 열대야가 나타나겠습니다.
내일 낮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28도~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또한, 수도권과 충청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덥겠습니다.
서울 29도, 인천 28도, 대전 32도, 광주 32도, 부산 31도, 대구 33도, 제주도 32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기온이 오르는 만큼, 일교차도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내일은 안동, 김천, 대구 등 경상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압계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은 일본 규슈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다만,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차차 흐리겠고 수도권과 강원 영서를 중심으로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전라권은 늦은 밤부터 기압골의 영향을 약하게 받겠습니다.
강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오전부터 인천,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북부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는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제주도로 확대되겠고 밤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또한, 내일 늦은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 전북 서부와 전남 북서부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예상 강수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도권 경기북부 5~10mm, 서울, 경기, 인천, 경기남부, 서해5도 5mm 내외, 강원도 강원 영서중,북부 5~10mm, 강원 영서남부 5~10mm, 강원 영서남부 5mm 미만,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mm 미만, 전라권 전북서부, 전남북서부 5mm 미만, 제주도 5~20mm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개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상도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너울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까지 밤부터 제주도 해안과 남해안에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안가 접근을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부득이하게 접근 시 각별히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달의 인력이 강해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해안가 저지대를 중심으로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9월 4일 오늘 날씨와 9월 5일 내일 전국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어제 선선한 날씨가 꿈이라도 꾼 것처럼 다시 폭염특보가 내려지는 곳이 생기면서 전국이 푹푹 찌는 한여름 날씨를 보였습니다. 또한,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높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내려가겠으나, 비가 그친 뒤에는 다시 낮 기온이 올라 덥겠습니다.
또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제주도로 비가 확대되겠으니 출근하실 때 작은 우산 챙기는 센스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내일도 즐거운 웃음이 많으시기를 두 손 모아 빌겠습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