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오늘 날씨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렸습니다. 또한, 서쪽지방에 이어 경남지방에도 폭염주의보가 내려지면 늦더위가 이어졌습니다. 내일 전국날씨는 열대야가 나타나겠고, 비나 소나기 오는 지역이 많겠으며 낮동안 체감온도 33도로 무더운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날씨 (9월 5일)
가을로 접어드는 9월이지만, 더위의 기세는 꺾일 줄 모르고 있습니다.
아침에는 서울을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다시 열대야가 나타났고 낮동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렸지만 비 온 뒤에 더욱 후덥지근한 날씨를 보였습니다.
폭염주의보가 확대되면서 낮최고체감온도가 33도 안팎으로 늦더위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열대야 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밤사이 서울은 9일 만에 열대야가 다시 나타났습니다. 고온다습한 남서풍이 유입되며, 낮 기온이 내려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제주 북부는 무려 59일째 열대야가 나타나면서 최악의 기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밤사이에도 남부 곳곳에선 25도 안팎을 보이겠습니다.
폭염 특보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쪽지방에 이어 경남에도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면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안팎으로 늦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은 29도로 비가 내리면서 어제보다 기온이 낮아졌지만 대전과 광주 32도, 대구 33도까지 올랐습니다. 강릉도 다시 33도까지 오르며 동해안 지방도 낮 동안 무척 더웠습니다.
비가 그치면서 습도가 높아져 오히려 후덥지근한 날씨를 보였습니다.
강수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과 경기 북부에 이어 서울에도 비가 내리는 등 오늘(5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밤까지 이어졌습니다.
5~10mm로 양이 적은 탓에 소강상태를 보일 때가 많긴 하였지만 밤까지 오락가락 내렸습니다.
지역별 예상 강수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도권 경기남부내륙 5mm 내외, 강원도 강원 영서 5mm 내외, 강원 영동 5~40mm, 충청권 충북북부 5~10mm, 전라권 전북 5~10mm, 전남서부 5mm 미만, 경상권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 5~40mm가 늦은 밤까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날씨 (9월 6일)
금요일인 내일은 동해안을 중심으로 동풍에 의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한, 전국 곳곳에서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날씨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23도에서 26도로 다시 며칠 만에 기온이 높아져 열대야가 나타나는 지역이 늘어나겠습니다. 서울 24도, 인천 24도, 대전 24도, 광주 24도, 대구 24도, 부산 25도, 제주도 26도가 되겠습니다.
내일 낮 기온은 26도에서 32도를 보이겠습니다. 서울 30도, 대전 31도, 광주 31도, 부산 32도, 대구 32도, 제주도 32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일부 서해안과 남해안 및 제주도를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폭염특보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서쪽 지역과 남부지방 일부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당분간 수도권과 충청권,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안팎으로 올라 매우 덥겠습니다.
그리고 당분간 일부 서해안과 남해안 및 제주도를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압계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9월 5일 17시 현재 레이더 영상을 보면 북쪽 기압골의 영향으로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여 중부지방에 강수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일 새벽까지 남쪽으로 느리게 이동하면서 강원도와 충청권 및 전라권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이 동쪽으로 세력이 확장되면서 동해안으로 동풍이 불어오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는 동풍과 서풍이 수렴하면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밤까지 충청권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새벽까지는 경기 남부내륙과 강원 영서남부, 그리고 충북북부와 전라권에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은 새벽부터 강원 영동에, 아침부터는 경북 북동산지와 경북북부동해안에 가끔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내일 오전부터 밤사이 전국 곳곳에서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예상 강수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5~20mm, 강원도 강원영서 5~20mm,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20mm, 전라권 광주, 전남, 전북 5~40mm, 경상권 대구, 경북, 부산, 울산, 경남 5~40mm, 제주도 5~20mm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너울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제주도 해안과 남해안에 너울이 유입되겠고 동해안은 내일 너울이 유입되겠습니다.
특히, 내일까지 해수면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간대에는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9월 5일 오늘 날씨와 9월 6일 내일 전국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열대야가 다시 나타나는 지역이 많아졌고 폭염주의보가 확대되면서 늦더위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낮동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렸지만 양이 적어 후덥지근하게 느껴졌습니다.
내일 전국날씨오 오늘처럼 아침에 열대야가 많이 나타나겠습니다. 낮동안 비나 소나기 오는 지역이 많겠고 낮동안 최고체감온도 33도 안팎으로 무더운 곳이 많겠습니다.
주말을 앞둔 금요일이니 후덥지근한 날씨에 짜증 내지 마시고 여유로운 하루를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