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날씨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낮아 쌀쌀하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남해상과 동해상, 제주도 해상에는 계속해서 매우 강한 바람과 높은 물결이 일겠고 해안에는 너울도 강하게 유입되겠습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현재위치 확인하세요▲
전국날씨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7도에서 15도로 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하로 떨어져 쌀쌀하겠습니다.
자세한 아침 기온을 살펴보면 서울 12도, 대전 9도, 광주 11도, 대구 12도, 부산 14도로 시작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충청권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어제보다 5도가량 올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습니다.
자세한 낮 기온을 살펴보면 서울 25도, 대전 24도, 광주 25도, 부산 25도, 대구 24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압계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상층 기압골의 강수 구름대가 울릉도와 독도, 제주도에 영향을 주면서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비는데 도는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서해 북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습니다.
안개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비가 내린 후 지표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낮아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많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이어지겠으니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경상권 해안을 중심으로 발효 중이던 강풍주의보는 울릉도, 독도를 제외하고 모두 해제된 상태입니다. 다만 오늘까지 경상권 해안과 제주도에 바람이 시속 55 5km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남해 동부 해상과 동해상,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강원 동해안과 경상권 해안, 제주도 해안에는 강한 너울이 유입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 바닷물의 높이가 매우 높은 기간으로 만조 시 남해안과 제주도 해안에는 저지대 침수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마무리
10월 4일 오늘 날씨 전국날씨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은 10도 내외로 쌀쌀하고 낮 기온은 20~25도 내외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겠습니다.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