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 오늘 날씨도 서울은 열대야가 멈췄지만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무척 덥습니다. 내일 전국날씨는 북상 중인 태풍 산산의 간접 영향으로 서쪽 지방의 기온을 끌어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분간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 날씨 (8월 25일)
8월의 끝자락에 다다랐지만 더위의 기세는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강한 햇볕과 습도가 더해지며 한낮에 경기도 안성은 최고 체감 온도가 37.1도를 기록했습니다. 서울은 32도까지 올랐고 체감상 느껴지는 무더위도 무척 심했습니다.
현재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밤까지 조금 더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되는 강수량은 강원과 영남에 최고 40mm, 수도권에 최고 30mm, 그 밖의 지역은 5~20mm 정도 오겠습니다.
돌풍과 벼락이 동반될 수 있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날씨 (8월 26일)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밤도 열대야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중부지방에는 소나기가, 제주도와 남부지방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 날씨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25도, 부산 26도, 대구 25도, 제주도 26도로 도심지역과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열대야가 관측되겠고 그 외의 지역도 25도와 가까운 기온이 나타나겠습니다. 한동안 더 열대야를 견뎌야 될 것 같습니다.
내일 낮에도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기온은 서울 31도, 대전 33도, 부산 32도, 대구 33도, 제주도 32도가 되겠습니다. 습도가 높은 날씨라 실제 기온보다 체감온도가 더 높아 33~35도로 올라 매우 무덥겠습니다.
기압계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일은 우리나라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중부지방은 대기 불안정에 의해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곳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시간대별 강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오전부터 오후 사이에는 제주도에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는 전북동부와 전남권 및 경상권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 오후에 경기동부와 강원내륙 및 산지, 충청권에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지역별 예상 강수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도권 경기동부 5~20mm, 강원도 강원내륙 5~20mm,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내륙, 충북 5~20mm, 전라권 광주, 전남, 전북동부 5~20mm, 경상권 부산, 울산, 경남 5~40mm, 대구, 경북, 울릉도, 독도 5~20mm, 제주도 5~20mm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개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충청권내륙과 전북내륙 및 전남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천사대교를 비롯한 해안에 인접한 교량이나 강이나 호수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짙은 안개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너울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당분간 남해안과 제주도해안으로 너울이 유입되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는 동해안에도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 날씨
주간 날씨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으로 북상 중인 10호 태풍 '산산'은 한반도에 직접적 영향을 줄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그렇지만 간접적인 영향으로 다음 주 서쪽 지역은 더위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열대야가 점차 해소되는 지역이 나오고 있지만 다음 주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지역이 많겠습니다.
다음 주도 폭염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보이며 실제 체감온도는 33~35도로 무덥겠습니다. 다만, 주중반 태풍의 영향으로 더위가 한풀 꺾일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8월 25일 오늘 날씨와 8월 26일 내일 전국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밤사이 서울이 24.9도로 기록적인 열대야 기록은 멈췄지만 대부분 지역이 열대야가 나타나고 있으니 건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낮 동안 기온도 여전히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체감온도가 33~35도로 무더운 날씨를 보였습니다.
내일도 오늘처럼 무더운 날씨를 보이고 낮동안 일부 지역에서 소나기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기압골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 주중반까지 한동안 더 열대야와 무더위를 견뎌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