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 내일 전국 날씨 8월 15일 폭염 돌풍 천둥번개 소나기

by 찬란한아침일 2024. 8. 14.

8월 14일 오늘 날씨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 폭염특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도 여주 점동에서 39도까지 올랐습니다.  오늘 밤도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매우 무덥겠습니다. 내일도 체감온도가 35도로 무덥고 곳곳에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날씨 (8월 14일)

 

오늘도 전국 전국 대부분 지방에 폭염특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오늘 낮 최고기온을 알아보겠습니다.

 

낮최고기온(14일)
낮최고기온(14일)

 

 

정말 더웠습니다. 습도가 높은지 푹푹 찌는 듯한 더위가 한증막을 연상하게 했습니다. 낮 동안 강한 햇볕에 의해 기온이 크게 올랐으며 어제와 마찬가지로 경기도에서 최고기온이 나올 정도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푹푹 찌는 더위에 힘든 하루였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경기도 여주 점동에서 39도로 전국에서 가장 높았습니다. 어제보다도 더 높네요. 경북 예천 지보 37.4, 서울 한강 37.2도를 기록했습니다

 

 

 

폭염특보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폭염특보
폭염특보

 

 

일기도에서 대부분 지역이 진한 보라색일 정도로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동해안은 선선한 동풍의 영향으로 일부 지역은 폭염특보가 해제되었습니다.

 

오늘 밤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지역이 많겠습니다. 오늘까지 서울은 24일째, 부산은 20일째, 제주는 30일째 열대야가 지속되고 있으니 주무시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시면서 숙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날씨 (8월 15일)

 

815일인 내일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내일도 전국이 최고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습니다. 오늘처럼 내일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불규칙한 수면으로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27, 대전과 광주 25, 대구 24도가 되겠습니다.

 

내일 날씨
내일 날씨

 

 

광복절인 내일 낮 기온은 서울 34도, 대전 34도, 광주 34, 대구 33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서울, 부산, 제주의 열대야 연속기록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당분간 서쪽 지역과 해안을 중심으로 열대야가 관측되겠습니다. 

최고체감온도는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습니다. 그래도 소나기가 내려 더위를 식혀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압계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압계
기압계

 

750m 상공의 바람길을 살펴보면 내일 오후에 내륙에서 기류수렴하는 곳이 모아지고 강한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전라권에 저기압도 형성되어 곳곳에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소나기가 내리면서 돌풍이 불고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으니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바랍니다.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의 양에 따라 30일 연속 열대야가 끝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시간대별 강수 예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시간대별 강수 예보
시간대별 강수 예보

 

 

내일 오후부터 밤사이에 수도권과 강원내륙, 충남과 남부지방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주도는 모레까지 기압골의 영향으로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전남권과 제주도는 시간당 20~30mm의 매우 강한 소나기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예상 강수량

 

내일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은 경기북부와 동부에서  5~40mm, 강원내륙은 5~40mm, 충청권은 5~40mm, 전라권은 광주와 전담은 5~60mm, 전북은 5~40mm, 경상권은 5~40mm, 제주도는 30~80mm, 많은 곳은 100mm이상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 소식

 

81315시 일본 남쪽 해역에서 또다시 태풍이 발생했습니다. 태풍 제8호 우쿵입니다. 그동안 태풍 발생 페이스가 늦었지만 8월이 되자 봇물 터지듯 태풍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주변에는 태풍과 열대저기압이 4개나 있습니다

 

4개 태풍
4개 태풍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 내일 전국 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말복인 오늘 최고기온이 39도일 정도로 더위가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푹푹 찌는 더위에 체감온도는 대부분 35도를 웃돌고 있습니다. 

내일도 오늘처럼 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특히, 돌풍관 천둥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고 하니 각별히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