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아침 최저 기온 10도 내외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낮 기온은 20도 내외로 오늘보다 2~5도가량 높겠습니다. 그러나 찬 공기의 영향으로 제법 쌀쌀하게 느껴지겠습니다. 오후부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고 모레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전국 날씨를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부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5~19도로 전국 대부분 10도 내외의 기온을 보이고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춥겠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11도, 광주 12도, 대구 12도, 부산 17도, 제주도 19도로 시작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18~25도로 오늘보다 2~5도가 높아져 낮부터는 평년 기온으로 점차 회복하겠습니다.
자세한 낮 기온은 서울 20도, 대전 20도, 광주 22도, 대구 20도, 부산 24도, 제주도 25도가 되겠습니다.
기압계 현황 및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상일기도를 보시면,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가장자리를 따라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해 쌀쌀했습니다.
또한, 동풍이 불어 들면서 지형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내렸습니다.
내일은 동해상에서 동쪽으로 고기압이 이동하면서 대체로 구름이 많겠으나, 오후부터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 해상에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며 비가 내리겠습니다.
모레는 중국산둥반도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시간대별 강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은 낮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늦은 오후에는 남부지방에도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21일과 22일 예상 강수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도권은 22일 경기 동부 10~50mm, 서울, 인천, 경기 서부, 서해5도(21일부터) 5~40mm, 강원도는 22일 10~50mm, 충청권은 22일 대전, 세종, 충남, 충북 10~50mm가 내리겠습니다.
전라권은 광주, 전남 20~60mm(많은 곳 전남 남해안 80mm 이상), 전북 10~50mm, 경상권은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 울릉도, 독도 20~60mm(많은 곳 부산, 울산, 경남 남해안 80mm 이상)가 내리겠습니다.
제주도는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가 내리겠습니다.
강풍 및 해상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강풍 특보가 발효된 경남권 해안은 오늘 오후까지, 제주도는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일부 서해상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되어 있습니다. 이 풍랑특보는 내일까지 이어지면서 매우 높은 물결과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경상권 해안과 제주도 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내일까지 이어지고 서해안에는 내일까지 달의 인력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오늘 날씨 내일 전국 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날씨는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바깥공기가 제법 쌀쌀해지며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졌습니다. 내일도 아침 기온은 오늘과 비슷한 10도 내외를 보이며 쌀쌀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20도 내외로 오늘보다 2~5도가량 높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부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으며 모레는 전국적으로 확대가 되겠습니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비까지 내리니 체감온도가 더욱 쌀쌀하게 느껴지겠습니다. 기온 변화에 따른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